iyOmSd/Title: Project

[속닥속닥] 음성 롤링페이퍼 서비스

냄수 2021. 5. 25. 20:34
반응형

https://apps.apple.com/app/id1557251130

 

‎속닥속닥 - 롤링페이퍼 앱

‎하이 에이치 아이~! 민지 GO야! 지금 우리가 뭐하고 있냐고? 바로 롤.링.페.이.퍼! ʕっ•ﻌ•ʔっ 말하기 어려웠던 고민부터 시시콜콜한 안부까지 하고싶었던 말을 롤링페이퍼를 통해서 남겨봐~

apps.apple.com

 

최근에 동아리에서 제작하게된 앱이구요!

코로나시대..라서 만나지못하니까 ㅠㅠ..

앱으로 놀 수 있지않을까 생각에서 시작했어요

 

음성 롤링페이퍼지만

다양하게 놀 수 있는 방법이 있죠

 

팀원은 iOS3 안드3 스프링4 디자인2명으로 총 12명 이구요

 

개발기간은

2021.01.09 ~ 2021.04.23 약 4개월 정도 개발했네요

 

너무 귀엽게 잘나온 앱이에요

디자이너 분들 최고...

개발하면서도 앱 디자인이 이뻐서 완성하기 전인데 만족스럽더라구요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배포를 꼭 하겠다고 다짐했죠 (저는 항상 배포하는걸 좋아하는 타입..ㅎㅎ)

 

기획하면서 앱의 기능이 산으로 갈뻔하기도하고

엄청 많은 기능들이 생길 뻔하기도하고

정체성이 사라지기도해서 애매한 앱이 될뻔하기도하고

많은 우여곡절 끝애 깔끔하고 심플한 앱이 되었어요

 

링크로 롤링페이퍼방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정했어요

링크로한 이유는

앱의 접근성을 높이고 싶었어요

롤링페이퍼를 누구나 쉽게 접근해서 작성하도록 하고싶은데

앱이니까... 쉽진않죠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가서 검색해서 찾고 다운하고 키고... 너무 진입과정이 불편했죠

최소로 줄여보자해서

찾은게 파이어베이스에서 지원해주는 동적링크를 사용했어요

링크를 클릭해서 앱이없으면 마켓으로이동하고

앱이있다면 핸들링을 통해서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죠

 

롤링페이퍼방에서 메시지를 남길 수 있어요(다른사람들이 작성한것을 구경할 수도 있어요)

음성방인지 텍스트방인지에 따라 작성하는 방법이다르구요!

 

 

최소버전은 iOS14이에요 

하하 

왜이렇게 높게잡았냐면... 최신API를 사용하려고 했기때문이죠

SwiftUI와 Combine으로만 구현된 앱이에요!

색다른 경험과 재미.. 그리고 고통(?) ㅎㅎ...

왼쪽: 음성, 오른쪽: 텍스트

 

귀여운 고민지 캐릭터가 롤링페이퍼 메시지를 나타내죠

(곰인지 고양인지 헷갈려서 이름이 고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