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yOmSd/Title: Project

[유니뷰] 대학교 공지 알림 서비스

냄수 2021. 5. 25. 20:13
반응형

https://apps.apple.com/app/id1534315470

 

‎유니뷰 - 대학교 공지사항 한눈에 보고, 알림까지!

‎쉽게 지나쳤던 공지사항을 이젠 유니뷰로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해보세요! 1. 공지사항 열람 우리 학교 모든 공지사항을 한 번에 볼 수 있어요! 각종 공지사항을 탭으로 넘겨 편리하게 확인할

apps.apple.com

 

동아리에서 좋은팀을 만나서 동거동락하며 재밌게 개발했고

동아리가 끝난 이후에 팀끼리 또 프로젝트를 하자는 제안으로 시작했구요 

한 친구가 기존에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만들어둔 앱이있었고

기존 기능에 새로은 기능을 더하고 UI도 확 바꿔서

안드로이드는 새단장을 하고

iOS는 없기때문에 새로 개발해서 배포를 하기로 한 토이프로젝트에요

 

제가 졸업을 한 후라서 아쉽지만 제가 학생이였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을것 같아요

 

팀원은 iOS2명 안드3 디자인2 서버5 기획1명으로 총 13명이구요

 

개발기간은

2020.08~2020.10 약 2개월동안 개발했고

이후에 2021.01 까지 개선사항과 새로운기능을 추가 개발했고

현재 기능을 유지중이에요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목표를 세웠어요

최소버전이 iOS13로 타겟을 잡을건데

너무 어렵지않으면서 새로 해볼 수 있는 기능이 뭐가있을까고민한 끝에

1.다크모드를 지원하기.

이때 당시에 TDD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나왔어서 호기심에

한번 2.테스트코드를 작성해서 개발해보기.

새로운 DB인 3.Realm을 사용해보기.

라는 목표를 잡고 시작했어요

 

디자인을 구현하는게 어려웠던 기억이 남네요

 

학교마다 URL이달라서 파싱하면서 가끔 이슈가 생기기도 했구요 ㅎㅎ..

 

많은 학생분들이 사용해줘서 많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던 프로젝트 였어요

 

 

믓진 우리팀원들입니다~

반응형